.

러시아 바이칼 호수 NASA 의 미확인사진



러시아 남부 바이칼 호수는 세계에서 가장 깊은 호수이다. 깊이는 1187M 정도이며, 바이칼 호수는 세계에서 가장 깊은 민물 호수이다.

하지만, 이 호수는 더욱더 깊어지고 있다. 이호수의 바닥은 침식이 진행되고 있고 연간 약 1인치의 침하가 진행됨에 미래에는 더 넓고 더 깊은 호수가 될것이라고 전문가들은 전망하고 있다.



또한, 바이칼호수는 시베리아의 진주라고 불리며. 많은 관광객을 유입시키고 있다. 바이칼 호수안에 있는 물양은 세계의 물 20%정도라고도 한다 하물며 신선하고 맑은 물이라니 호수는 자체적으로 정화하고 있다고 전문가들은 말하며, 이로 인해 지역에 살고있는 사람들은 바이칼 호수를 신성시 여긴다. 



얼마전 이 NASA 의 우주 정거장에서 러시아 바이칼 호수의 남쪽 끝에서 얇게 얼어있는 이상한 원형 부분이 관찰되었다. 우주 비행사가 찍은 사진상으로 보면  직격 약 4.4 킬로미터의 얇은 원형임을 확인할수 있다.



또한 얼마후 바이칼 호수의 중앙 근처에 또다른, 매우 유사한 얇게 얼어있는 원형 부분이 발견 되었다. 녹았다 얼었다를 반복하고 있었으며,두 원형은 얼음의 표면에 따뜻한공기나 안쪽에서의 따뜻한 물이 접촉되어 얇게 녹은걸로 판단된다고 한다 주변에서 높은 열 흐름이 관찰되기도 하였지만 원인을 알기에는 너무 깊고 지역의 상황으로 인해 상세한 조사는 어렵다고 했다.  이 세계에서 가장 깊은 호수의 속에서 무슨일이 일어나고 있는지는 아직까지 밝혀진바가 없지만, NASA 에서는 아직도 주의깊게 관찰하고 있다. 


이 우주 비행사의 사진은 400mm 렌즈가 장착 된 니콘2dxs 디지털 카메라로 촬영 되었으며 국제 우주 정거장에서 촬영되었습니다.




관련 추천글 -->>> [흥미로운 이야기들] - [올해겨울날씨] 사상최악의 한파와 시베리아 눈덩어리

관련 추천글 -->>> [흥미로운 이야기들] - 마리아나해구 의 미스테리 제임스 카메론이 파헤치다

관련 추천글 -->>> 흥미로운 이야기들] - UFO/외계인 세계에서 가장 깊은 호수에서의 목격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