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국의 섬 남태평양 피지




남태평양에 위치한 피지섬은 신혼여행의 천국으로 불리는 섬입니다.



얼마전 EXO 가 화보집을 찍기도 했죠 정확한 나라이름은 피지공화국 (Republic of Fiji)입니다.

이번에는 피지섬을 여행하기전 알아놓으면 좋을 필수 정보들을 살펴보겠습니다.

피지섬은  피지라고 써있는 수바(비티레부 섬)과 바누아레부 섬 등 두개의 큰 섬과 나머지 크고 작은섬 300개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비행기가 도착하는곳은 수바섬 9시쪽의 난디공항입니다. 이 본섬의 크기는 제주도의 10배 정도라고 생각하면 되겠습니다.


크고 작은섬 300개중의 한곳에서 톰 행크스가 윌슨과 함께 영화 케스트 어웨이를 촬영하여 더욱 유명해지기도 했습니다.

인천공항에서 직항노선을 타면 10시간이 조금 안걸리며, 시차는 우리나라보다 3시간 빠르게 보면 됩니다.

신혼여행지로 유명해서 세계각국의 신혼부부가 많기로도 유명하죠. 또한 가족단위 관광객도 많이 방문하고 있습니다. 

특히, 스토클링과 수상비행기, 헬기 투어는 정말 끝내주는 뷰를 자랑하죠. 한번 감상해 볼까요?

사진으로만 봐도 힐링이 마구마구 되는듯한 사진들이네요. 피지섬은 특이하게 작은 섬들마다 리조트가 하나씩 있습니다. 그러니 미리 가기전 어느섬들을 가볼지 정해서 가는것도 좋겠죠? 그럼 피지섬의 물가는 어떠할까요?


피지섬 수도인 수바의 재래시장입니다.


피지에서는 피지달러를 사용합니다. 피지달러는 계속 떨어지는 추세이며 피지에서의 원화는 강세를 보이기 때문에 여행가는 우리 입장에선 좋은 기회입니다. 

피지달러 1달러는 원화로 550원~600원 사이를 형성하고 있습니다. 체감물가는 한국의 절반보다 조금 높은수준이라고 보면 되겠네요.

피지달러는 한국에 와서 환전할수가 없으니 쓸만큼만 환전해서 쓰시기 바랍니다.  또한 꿀팁을 하나 드리자면 피지 여행갔다온 분들이 피지달러를 저렴하게 처분하기도 합니다. 


여기서 저렴하게 사서 가면되겠네요. ^^

누군가는 죽기전에 꼭 가보고 싶다는 피지섬 다녀온다면 조심해서 다녀오세요.~


추천글 ▼

 - 마리아나해구 의 미스테리 제임스 카메론이 파헤치다

                - 살기좋은나라 행복부탄셀로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