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베진을 검색하시는 분들은 어떤분들일까요? 

카베진이 어느회사의 제품인지 궁금해서?

카베진의 효과가 궁금해서?

카베진의 뜻이 궁금해서?


물론 위의 궁금한 내용 때문일수도 있겠습니다. 하지만, 제가 검색창에 검색할때의 마음은 카베진이 그렇게 좋다는데 정말일까? 였습니다.

이글은 정말일까? 에 대한 명확한 답을 제시해 드리진 못할겁니다. 사람마다 다른 답을 원하기 때문이죠. 하지만, 제가 이글에서 쓰고 싶은건 이런것들입니다.


목차

1. 카베진이란?

2. 코와 주식회사

3. 카베진의 역사

4. 웰빙의 시대

5. 카베진알파? 카베진S? 

별책부록 : 코와 에서 제안하는 카베진 복용법



1. 카베진이란?

카베진은 일본의 코와라는 회사에서 위장장애를 개선하기위해 만든 약입니다. 워낙 효과가 좋아 일본인들에겐 집안의 상비약 같은 개념이 되어버린 약이죠. 약국에서는 문앞에 쌓아놓고 팔 정도고 일반가정에는 흔히들 있는 대일밴드나 두통약 처럼 항상 같이 준비되어 있는 약이기도 합니다.

이런 카베진이 한국을 비롯한 주변국들로 부터 인기를 얻은 이유는 이렇습니다.

어느날 일본을 방문한 대만 아주머니가 귀국할때 사가지고 가서 지인들에게 나누어 줍니다. "이약이 그렇게 좋대~ 쑥덕쑥덕" 아주머니들의 입소문은 삽시간에 퍼지게 되었고 카베진의 효과는 본토인 중국까지 알려지게 됩니다. 이후로 일본을 방문하는 중국계 사람들의 대부분이 카베진을 사가기 시작한거죠. 동일본 대지진때 일본인들이 방사능에 좋다고 우리나라에 와서 김을 마구 사간것 처럼 말이죠. 

이후 이러한 소문은 한국에까지 퍼지게 되었고 우리나라에서도 복용해본 많은 사람들이 효과가 좋다는 후기로 유명해졌으며, 한 제약사가 성동일씨를 모델로 내세워 응답하라 시리즈에서 첫 국내 카베진 광고를 선보이게 됩니다. 그래서 지금 이글을 보고 있는 여러분까지 카베진에 대한 정보를 알게 된것이죠!


2. 일본의 제약사 코와주식회사

카베진코와 에서 코와는 일본의 제약사 이름입니다. 하도 카베진코와 카베진코와 하길래 코와 는 일본의 제약사 라는걸 알려 드리고 싶었습니다. 앞으론 그냥 카베진이라고 해도 무방합니다.

그래도 약간 알아보자면, 코와는 일본의 제약사 입니다. 카베진을 주력군으로 해서 위와 관련된 위부 불쾌감, 복통, 과식, 속쓰림, 위산과다, 소화불량 등의 질환들을 완하시켜주는 제품군들을 주로 팔고 있습니다. 대표적인 제품으로 카베진 이 있으며 카베진을 액으로 마실수있는 액상타입의 약품군과 카베진을 과립형으로 먹을수 있는 과립형도 있습니다. 이중 우리에게 알려진것은 알약형태의 카베진 정 이죠.


3. 카베진의 역사

제약회사인 코와는 1960년부터 카베진을 만들기 시작했습니다. 그리고, 카베진은 반세기 이상동안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죠 하지만, 카베진의 시작은 더 거슬러 올라갑니다.

미국에서 1920년경 양배추에서 메틸 메티오닌 술포늄 클로라이드(MMSC) 라는 성분을 추출합니다. 당시 연구결과에서 이 성분은 위궤양을 비롯한 위와 관련된 질환에 굉장히 좋다는 결론이 나왔습니다.(지금은 항암효과를 비롯한 더 많은 효능이 알려져 있습니다.) 이에 코와의 제약연구원들은 mmsc 성분을 추출하여 카베진을 만들 계획을 하였고, 제품화를 하는데 성공했습니다.

하지만, 쉽지는 않았습니다. mmsc 는 흡습성 이 높았기 때문에 침투하는 습기를 막기위해 양배추에서 추출한 mmsc 를 이중구조로 정제를 하는등 많은 연구를 거듭하였습니다.

4. 웰빙의 시대

당시 일본은 푸른 야채나 당근 등을 믹서기에 갈아서 마시는게 건강에 좋다고 알려지면서 유행의 붐이 일고 있었는데, 여기에 포함된 야채는 양배추도 있었습니다. 하지만, 모두가 알다시피 양배추는 갈아마시면 쓰고 맵습니다.  그런데, 양배추에서 좋은 성분만 쏙쏙 빼서 정제를 한 약이 뙇! 나왔으니 시기가 아주 잘맞아떨어져 카베진이 인기를 끌었던듯 싶습니다.

5. 카베진알파VS카베진S 

카베진S 예전의 일본에서 팔던 카베진의 이름입니다. 이게 그대로 들어와서 한국에서도 카베진 S 라고 붙어 있는것이죠.

카베진 알파는 최근에 일본에서 바꾼 이름입니다. 약효와 효능은 똑같습니다. 바뀐건 320정에서 300정으로 바뀐것뿐이죠.

인터넷에서 잘못된 정보들이 돌아다니다보니 카베진알파의 효과가 더 좋더라 카베진이 신제품으로 나왔는데 그게 카베진S 더라 하는 찌라시들을 보다보니까 저도 카베진이 신제품이 나온지 알았습니다. 하지만 모든 정보를 찾아본 결과 60년넘게 나온제품의 신제품이라는건 없습니다. 다만, 알수를 줄여서 알파라고 할뿐입니다.

별책부록 : 코와 에서 제안하는 카베진 복용법


마치며..

요즘 카베진직구 라던가 카베진 도깨비시장등의 단어가 연관검색어에 있는 이유를 말씀드리겠습니다. 예전의 포스팅에서도 언급한바가 있는데 카베진을 직구로 사거나 보따리상들이 일본에서 직접들여와 남대문 도깨비시장과 부산깡통시장등에서 파는이유는 국내에서 파는 카베진 가격이 비싸기 때문입니다. 그러니 구매하는곳과 방법에따라서 카베진이 다른게 아니라 모든게 같은 카베진이니 혼동 없으시기 바랍니다.  또한 카베진은 의약품이기 때문에 국내에서 허가받지 않고 팔거나 해외직구로 구매하는것은 불법입니다.

예전 카베진에 대한 포스팅이 궁금하다면...

일본 카베진 알파 직구 복용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