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마트나 길거리에 보면 귤이 많이 보이는데요. 겨울철 제철 과일로 또 귤만한게 없죠.



 혹시 마트에서 사신다면 귤은 껍질이 얇고 꼭지가 파랗고 크기는 작은게 맛있는 귤이니까 잘 골라서 사시길 바랍니다. 



저도 제주도 감귤 한박스를 누가 시켜줘서 받아보기도 했는데요. 그냥 까먹기만 하려니 질려서 색다르게 먹는 방법을 찾아보다가 귤 구워먹기에 대한 정보를 찾아보았습니다.^^



예전에 마녀사냥에서 mc 들이 귤 구워먹기를 하고있습니다. ㅋㅋ 제주도에서는 원래 구운귤을 먹기 위해서 따로 저장을 할정도로 겨울에 자주먹는 간식이라 합니다.  귤을 구울때는 탈까봐 살짝 굽는분도 계시는데 귤자체에 수분이 많아서 바싹 구워도 괜찮습니다.  구운귤의 효능은요.

1. 몸을 따뜻하게 하고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해서 피로를 풀어줌

2. 불면증을 해소시키며 큘을 바싹구우면 귤껍질 속에 있는 좋은 성분들까지 흡수가 되어 감기 예방에 탁월함

3. 식이섬유 대량함유


그냥 귤도 좋지만 구운귤은 이렇듯 더 좋은 효능들이 생긴다네요


구운귤의 맛은 어떨까요? 귤 구워먹기으 좋은점은 수분때문에 하얀부분이 깔끔하게 떨어지는것도 좋구요 촉감은 보들보들 하고 따듯한데 입에 넣고 씹으면 은근히 달달구리 한것이 좀 특별한 맛입니다. 암튼 중독성 있는 맛임은 분명합니다. 유세윤은 달콤한 군고구마맛 이라는군요. 


보통 사람들은 귤을 구워먹으면 덜 달아지는 줄 아는사람도 많은데 귤 구워먹기는 귤을 조금 더 특별하게 먹는 법이니 만큼 신맛은 줄고 단맛이 늘어나며 군고구마 맛이 나는 이유는 껍질이 타면서 훈연이 되기때문에 작은 귤이나 신맛이 많이 나는 귤은 구워드시는게 좋습니다. 



또한 귤을 다먹고 남은 귤껍질은 약재로도 사용할수가 있습니다. 잘 다려서 먹으면 마른 기침에 탁월하고, 특히 뇌졸중 초기 증상(기침)에도 도움이 된다고 하며 진통, 소염 효과도 가지고 있으니 꼭 재활용 하시기 바랍니다.

유튜브 세이님의 귤구이 만드는 영상입니다. 참고하세요~




다른과일도 구워먹으면 색다른 맛이 난다는데....


추천글--->>  - 2016/12/06 - 다이어트에 좋은 구운 바나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