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타야 호텔 3구역 추천 호텔 9개

동남아의 낙원 파타야

방콕에서 가장 가까운 관광지이며, 대표적으로 워킹 스트리트와 괕은 밤의거리가 있으며, 저렴한 숙소들과 수영장을 갖춘 고급 호텔들이 많이 있는곳입니다. 파타야는 방콕에서 의외로 가까운 거리이기 때문에 방콕여행을 계획한 분들이 1박2일의 일정으로도 많이 오는곳입니다. 방콕에서 고속버스로 2시간이면 갈수있는 곳이죠.

파타야의 대표적인 3구역

웡아맛 비치(wong ammat) : 파타야 북부의 고급스러운 취향의 여행자들이 인기가 좋은 지역입니다.

위킹 스트리트 : 파타야의 중심지이며, 그 유명한 환락가 이기도 합니다.

좀티엔 비치 : 파타야 남부의 조용한 바닷가가 매력인 곳으로 현지인들도 많이 찾는 곳입니다.


파타야 비치로드를 따라서 다니다보면 해변을 바라보고잇는 고급 호텔부터 파타야에서 비교적 저렴한 숙소인 게스트 하우스까지 다양한 숙소들이 있으며, 바와 레스토랑에는 밤마다 관광객들로 북적 거리죠 이곳에서 해변을 바라보며 맥주한잔 하는것도 각별한 추억을 만들수 있을것 같습니다. 

그럼 파타야 비치로드에 있는 호텔부터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가격대는 구글의 정보를 참고하였습니다.


힐튼 파타야 (Hilton Hotel Pattaya)

세계적으로 유명한 힐튼 프랜차이즈의 파타야 호텔입니다. 16층에 있는 파타야 바닷가를 조망할수 있는 수영장이 유명하며, 5성급 호텔입니다. 또한 파타야 최고의 쇼핑몰 센트럴 페스티벌과 통로가 연결되어 있어 쇼핑에도 최적인 호텔입니다.

가격대는 30만원부터


아마리 오션 호텔 파타야 (Amari Ocean Hotel Pattaya)

파타야 해변을 내려다보고 있는 거대한 호텔입니다. 가족단위나 커플여행자들이 선호하는 호텔이며, 호텔 부대시설도 많이 갖춰진 편입니다. 이곳역시 야외 수영장이 있는데 특히 아이들과 함께 오는 가족들에겐 최적의 장소라고 할수 있습니다.

가격대는 14만원부터


페이지 10 호텔 (Page 10 Hotel)

파타야에 있는 호텔중 좀 작긴 하지만 심플한 인테리어를 뽐내는 호텔입니다. 이곳역시 커플과 가족들이 많이 찾는곳인데 단점은 해변에서 조금 떨어져 있습니다. 도보로 5분정도의 거리에 있긴하지만, 가까운편이고 이곳역시 야외 슈영장을 갖추었기에 해변에서 5분정도의 거리가 큰 단점이 되진 않는것 같습니다. 장점으로는 가격이 저렴한 편입니다.

가격대는 8만원부터


웨이브 호텔 (Wave Hotel)

이호텔 역시 비치쪽으로 바라보는 호텔로 멋진 디자인을 하고 있습니다. 호텔입구에 장식되 있는 올드카도 눈에 많이 뛰는군요. 비치쪽으로 있는 호텔이기에 객실 전망역시 좋은편이며 파타야에 온다면 한번쯤 묵을만 한곳입니다. 특히 장점으로는 가까운 쇼핑몰과 스텝들의 친절하고 전문적인 태도도 높게 평가받고 있는 편입니다.

격대는 20만원부터


파타야에서 가장 고급스럽고 땅값도 비싼지역인 파타야북부 웡아맞(wongammat) 지역의 호텔들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이곳의 호텔들은 주로 부유한 서양관광객들이 많이 찾으며, 여행자의 질도 높은편입니다. 서양관광객들은 주로 장기체류자도 많으며, 이곳에 있는 태국인들 역시 높은소득의 상위계층 사람들입니다. 그래서 그런지 해변과 이곳에 있는 레스토랑들도 고급스러워 보입니다.


풀만 파타야 호텔 G (Pullman Pattaya Hotel G)

역시 세계적인 프랜차이즈 호텔의 한 브랜드입니다. 내부 수영장을 갖추고 있으며 비치를 바다보는 방향이기에 뷰도 좋은편입니다. 장점으로는 지역의 호텔들중 비교적 저렴한편입니다. 시설이 조금 오래되긴 했지만, 스텝들의 서비스도 친절하고 피트니스센터가 있는것도 장점입니다.

가격대는 14만원부터

파타야 호텔추천


센타라 그랜드 미라지비치 리조트 (Centara Grand Mirage Beach Resort)

말 그대로 리조트 호텔입니다. 거대한 수영장과 키즈룸을 갖추고 있기 때문에 가족들이 선호하는 편이며, 파타야에서 제일 큰 수영장을 자랑합니다. 하지만, 오래된 시설은 감안을 해야합니다.

가격대는 17만원부터

파타야 센타라 그랜드 미라지비치 리조트


케이프 다라 리조트 (Cape Dara Resort)

웡아맞에서 가장 고급스러운 호텔중 하나 입니다. 가장 낮은등급의 디럭스룸 부터 바다조망을 할수있는 유일한 호텔입니다. 스텝들의 서비스나 친절도도 높은편이며 고객응대도 적극적인 편입니다.

가격대는 24만원부터

파타야 케이프 다라리조트


다음에 소개할곳은 방콕 현지인들에게 가장 인기가 좋은 좀티엔비치 의 주변을 정리해 드리겠습니다. 이곳은 워킹스트리트 같은 번화가도 없는편이기 때문에 조용하고 저렴함을 찾는 커플들이나 동성 친구들이 가기에 매력적인 곳입니다.


좀 티엔 팜 비치 호텔 & 리조트 (Jomtien Palm Beach Hotel And Resort)

좀티엔비치 에서는 꽤 큰편의 호텔입니다. 레스토랑을 비롯해 피트니스와 당구장, 볼링장까지 있습니다. 이러한 시설에도 불구하고 가격역시 착합니다. 가성비가 좋은곳이기 때문에 단체손님이 많아서 좀 시끄러운게 흠입니다.

가격대는 7만원부터

파타야 좀티엔 팜비치 호텔


래빗 리조트 (Rabbit Resort)

좀티엔 비치의 초입에 있는 호텔입니다. 정글같은 느낌의 호텔인데, 파타야의 현대식의 호텔과는 다른 자연친화적인 리조트입니다. 연인과 함께 가면 좋을곳으로 생각되며, 객실에는 간이주방이 갖춰져 있기에 직접 음식을 할수도 있습니다. 지은지 조금 된 시설이지만, 방이나 외관도 관리가 잘되있는 편입니다.

파타야 래빗 리조트


이렇게 파타야의 관광구역을 심플하게 세구역으로 나누어서 정리해보았습니다. 저도 열심히 준비한 정보지만 파타야를 가시는 분들은 이 정보 외에도 다른 많은 정보를 취합하여 본인에게 잘맞는 여행을 하시는게 중요합니다.

잘못된 정보가 있거나 추가될 정보가 있다면, 언제든 덧글로 남겨주시는데로 업데이트를 하도록 하겠습니다.제가 작성한 정보들이 여행을 가시는분들께 많은 도움이 되어 좋은 추억으로 남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