몽골 날씨 와 기후에 대해 알아보자



몽골은 하늘이 푸르고 높기로 유명한 나라입니다. 1년중 250일 이상의 맑은 날이 계속되죠. 하지만, 겨울에는 일부지역이 영하 40도 이상으로 기온이 내려가기도 하기 때문에 추운날씨를 잘 견디지 못하는 분들이라면, 겨울엔 여행을 자제해야 합니다.



겨울에는 쌓인눈에 의한 빚반사로 눈을 보호해주어야 하며, 여름에는 자외선이 강하여 피부를 보호해주어야 합니다.




몽골을 여행하기 가장 이상적인 시기는 5월이며, 여름인 7~8월은 성수기입니다. 9월과 10월 역시 맑고 쾌창한 날씨로인해 몽골을 여행하기 좋은 날씨죠.



하지만, 밤에는 기온이 많이 떨어지고, 이로인한 일교차가 크기 때문에 감기에도 조심해야 합니다.


몽골의 기후는 건성냉대기후 로  사계절이 우리나라와 같이 뚜렷합니다. 하지만, 북극에 가까운 지방인 만큼 11월부터 4월가지는 혹한의 추위가 계속되며, 특히 겨울철의 밤기온은 영하 45도 까지 내려가기도 하죠.



이와는 반대로 여름은 최대 36도 까지 오르는 높은온도를 자랑합니다. 하지만, 우리니라와 같이 습도가 높지 않으므로, 체감되는 온도나 불쾌함은 낮은편입니다. 강수량은 매우 적은편으로 비오는날도 그리 많지 않습니다.



광활한 대자연을 느끼며 유목민들의 라이프스타일을 보고 느끼고 싶다면, 6월부터 10월까지가 여행의 최적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