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그콘서트 방청신청 꿀팁노하우



kbs 의 대표 개그프로그램 개그콘서트는 엄청 오래된 장수 프로그램입니다. 오래된 만큼 방청신청자도 많은편인데요. 요즘은 예전에 비해 인기가 좀 시들해졌지만, 그래도 신청사수는 많은편입니다.


방청신청을 해도 그냥 무조건 '보고싶어요' '정말좋아해요' 를 외치며 신청하는 분들이 있는데요. 이러면 정말 뽑을 사람이 없지 않은 이상 안뽑아줘요.



그래서 오늘은 개그콘서트 방청신청 과정과 선정될수있는 누하우들 그리고 선정됐을시에 헤메지않고 가서 보는 과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먼저 방청 신청은 개그콘서트를 입력하고 kbs 홈페이지를 통해 방청 예약을 할수가 있습니다.



kbs 아이디가 있어야하구요. 방청일시를 잘 확인하고 신청하면 됩니다. 오늘자로는 3.23일께 신청이 가능하네요.


15세 이상 프로그램이기 때문에 15세 이하라면 방청이 불가하며, 보호자나 부모님이 동반하여도 15세 이하는 방청이 불가능합니다.



간혹가다가, 녹화예정이 한번씩 변경되기도 하는데요. 당첨된다면 녹화전날이나 전전날 다시한번 확인을 해주는게 좋아요.


예전에는 녹화당일보다 하루 앞당겨서 2번에 걸쳐서 녹화를 하기도 했거든요.


방청신청이 당첨이 되면 티켓이 우편으로 배송이 오는데 1티켓 2인이 입장가능합니다. 선착순으로 입장하는데, 줄을 서서 입장하는게 아닌 번호표를 받아서 번호표 순서대로 입장합니다.




녹화당일에 갈때 너무 늦으면 좋은자리의 방청권번호를 못받기 때문에 좋은자리나 앞자리를 원한다면, 일찍 가는게 좋아요. 빠르면 새벽에 출발해서 아침에 도착하시는분들도 있구요. 방송국 앞에서 밤을 세는분들도 있습니다. 


9시쯤부터 방청권을 나누어 주는데요 녹화는 저녁6시 였습니다. 하지만, 이런 시간은 일정치 않아요.



가장 중요한 당첨될 확률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개콘담당자가 신청자를 뽑을땐 주로 사연위주로 뽑기 때문에 구구절절한 사연을 하나 만들어야 합니다.



혹은 정말로 좋은 이벤트를 준비해도 좋겠죠? 


예를들어 좋아하는 여자가 있는데 어렵게 만났고 이런저런 사연이 있다. 이번 기회에 개콘 방청을 가서 고백을 하고 싶다 꼭 뽑아달라.



이런식으로 쓰는거죠. 1티켓 2인 입장이기 때문에 보통은 커플들이 신청을 많이 합니다. 그리고 100일기념으로 보고싶다던가.  요즘 어려운데 생일을 맞아 기쁘게 해주고 싶다던가. 의 사연을 잘 풀어서 사연을 만들어야 합니다.



이런것도 못하겠다 하시는분은, 방청권에 당첨된 사람들이 파는걸 사야 합니다. 하지만 이건 불법이고 떳떳치 못한일이니 정말정말 꼭 보고싶은데 당첨이 안되는분들만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