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크래프트 화면비율 화면짤림 조정


스타크래프트가 나온지 어언 20년 정도가 지났습니다. 그리고 그 기간동안 컴퓨터본체는 물론 모니터까지 많은 발전이 있었죠.



가장 크게 바뀐건 모니터의 화면비율입니다. 예전의 4:3 비율에서 지금은 16:9 의 와이드비율이 많아 졌기에 4:3의 비율인 스타크래프트는 지금의 비율에서 양쪽 화면짤림 현상때문에 스타가 전체화면으로 안나오면 왠지 모니터를 다 못쓰는것 같기도 하고 손해보는 기분을 느끼는 분들이 많을겁니다.



이런분들을 위해 오늘은 스타크래프트 게임화면의 비율을 모니터 화면에 맞추는 방법을 설명 드리겠습니다.




일단 본체의 그래픽카드의 제조사에 따라 메뉴의 모양이나 구성은 다르지만, 대부분은 같은 방식으로 조절할수 있으니 여기서는 제가 사용하는 그래픽카드인 지포스 엔비디아(Geforce nvidia) 설정창 기준으로 설명 드리겠습니다.



먼저 내컴퓨터 제어판의 [NVIDIA 제어판] 을 열어줍니다.



제어판이 뜨면 왼쪽 메뉴들중 [디스플레이] 항목의 [바탕 화면 크기 및 위치 조정] 버튼을 클릭해줍니다. 클릭하면 사진과 같은 위치조정 창이 뜨게 됩니다.



기본적으로 [종횡비] 가 선택되어져 있는데, 이것을 [전체 화면] 선택을 해주고 [적용] 을 눌러줍니다.


[적용] 을 꼭 눌러줘야 적용이 됩니다. 그대로 창을 끄고 나오면 적용이 안됩니다.



그리고 스타를 다시 실행하면 사진과 같이 전체화면이 적용된것을 볼수 있습니다.


만약 적용이 안된다면 다세 엔비디아 설정창을 열어주세요.



아까와 같은 메뉴에서 종횡비 선택 상태에서 디스플레이로 되어있는 스케일링을 GPU 로 변경해서 실행해 주세요.




다른 그래픽카드 제어판의 경우에는 엔비디아와 반대로 전체화면이 아닌 [화면비율 유지] 를 선택해줘야 합니다.


그래도 안된다면, 그래픽카드 드라이버를 업데이트 해주고 설정을 적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게임' 카테고리의 다른 글

리니지2 레볼루션 직업추천  (0) 2017.03.13
스타크래프트 치트키 총정리  (0) 2017.03.12
추억의오락기 중고오락기 하나 사야지  (0) 2017.01.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