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셀 크기 조정 늘이기 줄이기


엑셀 셀 크기 조정 늘이기 줄이기


 엑셀은 여러모로 다양한 기능덕분에 회사에서 사무용 뿐만이 아닌 우리 실생활에서도 다양한 도표와 그래프를 만들어서 사용하고 데이터를 분석할수 있습니다. 저는 엑셀을 급할땐 계산기로 사용하기도 하는데요. 이렇게 사용하는게 익숙해 지니까 아예 서식을 만들어서 고정적으로 쓰고있는 금액들의 변동치를 기간에 따라서 볼수 있게 되었습니다. 


엑셀 셀 크기 조정 늘이기 줄이기



엑셀을 사용하다보면 아주 간단한 기능인데, 많은메뉴들중 어떤걸 건드려야 우리가 필요한 기능을 쓸수 있는지 모를때가 많죠. 엑셀을 전문적으로 다루는분들한테는 아무것도 아닌 문제가 우리한텐 세상 최고의 고민이 되는때입니다.




정말 셀수없을만큼의 다양한 기능이 있지만, 대표적으로 셀의 크기를 조정 할수있는 늘이기 줄이기 기능이 있는데요. 저도 엑셀을 잘 다루지는 못하지만 제가 써본 경험에 의하면 의외로 간단합니다. 모르면 어렵지만, 알고나면 간단한 기능 엑셀 셀 크기 조정 지금부터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먼저 필요한 파일을 불러오거나 만들었다면 행이나 열에 셀이 좁아서 텍스트가 접히거나 짤리는 부분이 있죠. 저는 임의로 표를 만들어 보았습니다.


먼저 윗부분의 셀을 [열] 이라고 하는데 열받을때 그 열이 아니구요. 둘째열 셋째열 할때 그 열입니다. 저는 세칸의 열을 동시에 늘려보겠습니다.




텍스트가 들어가있는 세칸의 열을 선택한후, 옆으로 클릭해서 잡아 당겨 줍니다.




이만큼 늘어났죠? 이방법 은 마우스로 늘리는 방식인데 좀더 세밀하게 정확한 수치로 늘리고 싶다면, 수치를 입력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세개의 열을 선택한후 옆으로 잡아 당기지 말고 마우스 오른쪽 클릭을 해주면 위와 같은 메뉴가 나옵니다. 밑부분에 보면 [열 너비] 가 보이죠?



네 맞습니다. 이름처럼 열 너비를 맞춰주는 메뉴입니다.




열 너비를 클릭하면 사진과 같지 열너비를 마우스로 늘리는게 아닌 직접적인 수치를 입력해서 원하는 크기로 맞추면 선택한 세개의 열의 너비가 바뀌게 됩니다. 만약 한개의 열만 바꾸고 싶다면 한개의 열만 선택하면 되겠죠?



이러한 방법은 윗부분의 열만 늘이기 줄이기 할수 있는게 아닌, 옆부분의 셀인 행 부분도 같은 방법으로 늘렸다 줄였다 할수 있습니다.



저 같은경우는 개인적인 서식으로 쓸땐 편하게 마우스로 직접 늘리거나 줄여서 사용하는데 보고서나 다른 서류처럼 회사의 제안서나 기타적인 양식으로 제출할땐 정해진 사이즈 규격이 있으니 규격을 알아보고 맞춰서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