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리핀 자유여행에서 꼭 가봐야할 10곳

태국이나 베트남같은 관광지와는 색다른 독특한 관광지를 찾는다면 필리핀은 좋은 선택이 될수있습니다. 필리핀은 전형적인 동남아시아의 매력과는 또다른 매력이 있습니다. 승려나 불교사원 위주의 관광지가 아니기 때문입니다. 또한 최고의 매력은 필리핀의 모든사람들은 영어를 할수있기 때문에 언어장벽이 없어지는곳입니다. 그럼 필리핀 자유여행에서 꼭 가봐야할곳들 10곳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10. 코레히도르 섬 (Corregidor)

2차 세계대전중 일본군이 필리핀에 침공했을때 필리핀군과 미군이 일본군의 집중공격을 장장 3개월동안이나 버텨낸  곳입니다. 꼬레히돌 이나 꼬레히도르 라고도 합니다. 하지만 이곳을 지키던 조나단 웨인라이트 중장은 끝내 일본군에 항복했고, 그로인해 일본군 에게 정복당한 기구한 운명의 섬입니다. 전략적으로도 굉장히 중요하여 요새화가 된섬이기도 합니다.

당시의 전쟁현장이 고스란히 남아있는 군사 시설들과 전투 직후의 모습이 그대로 남아있는 역사유적지입니다. 또한 당시 포로가 되어 일본군의 포로로 3년동안 고생했던 노병들에게는 회한이 담긴 장소이기도 하죠.


9. 보홀 초콜릿 언덕

필리핀에서 가장 각광받는 관광지 보홀에는 초콜릿 언덕 이라는 곳이 있습니다. 보홀 섬 내에 원뿔이나 돔처럼 생간 낮은 언덕들인데 제주도 의 오름이라고 생각하면 좋을것 같습니다. 보홀의 초콜릿 언덕은 우기와 건기때에 다른 매력을 발산하는것으로 유명합니다. 우기때는 녹색의 잡초들이 무성하지만 건기때에는 갈색으로 변하기 때문이죠. 바로 이 갈색으로 변하는것 때문에 초콜릿 언덕이라고 합니다. 

또한 이러한 초콜릿 언덕이 생기게 된 이유 에 대한 전설이 있는데 성난 두 거인이 돌을 던지며 싸우다가 생긴 전설이라는 이야기가 있고 또한가지는 아라고라는 거인이 인간 소녀인 알로야를 사랑해서 납치를 했는데, 가족과 헤어져서 살게된 알로야가 슬퍼서 흘린 눈물이 깍여서 초콜릿 언덕이 되었다는 설이 있습니다.


8. 풀로그산

필리핀의 루손섬 이라는곳에 있는 산이며 필리핀 전체에서 두번째로 높은 산입니다. 이곳 태국사람과 외국인 모두에게 인기가 많은 산 인데, 이유는 트레킹을 하기에 너무 좋은 산이기 때문입이죠. 풀로그산에서는 독특한 동식물과 함께 풀로그산에서 오랫동안 살아온 원주민도 만나볼수가 있습니다. 


7. 발데르


필리핀 아우로라 주 의 주도 입니다. 아우로라주에서 가장 역사가 깊은 도시이기도 하며 서핑의 천국이죠. 특히 사방 비치(Sabang Beach)라는 곳이 서퍼들에게 인기가 좋으며, 주변의 작은 섬들인 디맏디말랑갓(Dimadimalangat) 섬과 룩수-룩소(Luksu-lukso)섬, 세멘토 비치(Cemento Beach) 등이 굉장히 아름다운 선셋과 해안뷰를 자랑합니다. 지역의 문화유산인  발레르 가톨릭 교회(Baler Catholic Church) 또한 유명합니다.


6. 푸에트로 프린세사

필리핀 팔라완 섬에 있는 도시로서 매혹의섬 팔라완의 주도입니다. 이름에서 알수 있듯이 스페인의 함대가 이 섬을 발견했을때 스페인의 공주가 태어났는데 이섬이 너무 아름다워 태어난 스페인 공주의 이름을 딴 섬입니다. 어디에서도 보기 힘든 이국적인 동식물과 해양생물, 자연생태계를 만나볼수 있으며, 이곳의 백미는 지하 강입니다. 

새로운 세계 7대  불가사의 중 하나인 곳이기도 한 이 지하강은 보트를 타고 탐험을 할수있으며, 이 지하강의 총길이는 장장 8.2킬로미터나 됩니다. 오랜 세월에 걸쳐 만들어진 이 지하강을 모험한다는건 굉장히 좋은 경험이 될것입니다.


5. 바타네스

필리핀의 최북단에 있는 이곳은 아름다운 언덕위에 수백마리의 암소가 뛰어놀고 있습니다. 필리핀의 번잡한 도시에서 벗어나 새로운 자연을 느끼기에 아주 좋은곳이죠. 또한 전통적인 석조건물에서 이곳만의 독특한 바탄풍의 요리를 즐겨보는것도 색다른 경험이 될것입니다. 


4. 카가얀데오로

필리핀 민다나오 섬 북부의 마카할라르만 에 있는 미사미스오리엔탈주의 주도인 카가얀데오로는 민다나오섬 상업과 행정의 중심지입니다. 카가얀데오르의 남쪽에 있는 카가얀데오르 강 에서의 래프팅 을 즐겨볼것을 추천합니다. 이곳에는 레벨에따른 20개 이상의 급류가 흐르고 있으며, 당신의 수준에따라 골라서 코스를 정할수있습니다. 물론, 당신의 안전을 책임질 가이드 또한 준비되어 있습니다.


3. 비간 역사마을

필리핀은 300년 이상동안 스페인의 식민지였습니다. 이 기간동안 스페인의 아름다운 유산이 뿌리내린곳이 바로 비간 역사마을이죠. 비간 역사마을에는 식민지시대 때의 건축물뿐만이 아니라, 다른지역인 중국과 유럽의 문화적 요소가 잘 타나나 있는곳이기도 합니다. 이런 독특한 도시경관 때문에 유네스코 세계유산에 등제되기도 했습니다.  비간 역사마을에서 말이 끄는 마차를 타고 한바퀴 돌아보는건 어떤가요?


2. 보라카이 

보라카이는 모두가 아는 필리핀 최고의 관광지입니다. 모두 잊고 떠나기엔 보라카이 만한 섬이 없죠. 골치아픈 현실을 잊고싶다면, 보라카이에서 유명한 화이트비치를 보세요. 모든 잡념이 사라질것입니다. 이곳의 매우 하얀모래는 바다의 푸른색과 굉장히 아름다운 조화를 이루며 하루종일 바닷가에서 있고 싶을 정도입니다. 단 썬 크림은 꼭 챙기시기 바랍니다. :)


1. 사가다

필리핀 루손섬의 마운틴주에 있는 사가다는 산지와 동굴이 많은곳입니다. 보모독 폭포와 더불어 필리핀의 샹그릴라 로 불릴정도로 인기가 많은곳이죠. 특히 이곳의 특징은 현지인들의 독특한 매장방식입니다. 사가다의 현지인들은 견고한 로프로 관을 절벽에 매달아 놓는 관습이 있습니다. 이렇게 함으로서 그들은 죽은자가 신성모독의 위협에서 보호 받을수있다고 믿기 때문입니다. 이런 독특한 장례식 장소는 많은 관광객들이 찾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