삿포로 오도리 공원에서의 다양한 축제들 소개


삿포로 여행에서 빼놓을수 없는곳이 오도리 공원입니다. JR 삿포로 역에서 도보로 15분 거리에 있으며 오도리역에서는 바로 연결되어 있죠.

오도리 공원은 삿포로의 중심에 있으며, 길이가 장장 1.5km 로 '일본의 길100선' 에도 선정된 공원입니다.

 



삿포로 오도리공원은 계절마다 다양한 축제가 열리는데 5월에는 홋카이도의 명물인 군옥수수를 파는 노점들이 들어서며, 초여름에 열리는 꽃축제, 그리고 한여름에 열리는 맥주축제 등 1년 내내 축제가 열리는 곳입니다.


사계절의 시기중 어느때 방문해도 좋지만 절정의 축제는 겨울에 많이 열립니다. 오도리 공원이 가장 멋질때이기도 하죠. 겨울에는 화이트 일루미네이션 이라는 수많은 전구가 반짝이는 축제를 하고 2월에는 오도리공원의 대표적인 축제인 유키마츠리 라는 눈꽃축제가 열립니다.

만약 오도리공원을 방문할 계획이라면 상세한 일정을 잘 알아보시고 축제기간에 맞추어서 방문해보는것도 나쁘지 않을것입니다. 축제일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삿포로 눈꽃축제


개최시기


2월상순~2월중순

매년 열리는 날짜는 바뀌며 2017년은 2월6일부터 2월12일까지 열릴에정입니다.


오도리공원의 가장 대표적인 눈축제로 얼음조각 얼음성 그리고 각종 캐릭터의 얼음동상까지 누구나 일본인들도 너무 가보고싶어하는 축제중의 하나






삿포로 라일락 축제


개최시기


5월하순


라일락나무들의 개회시키에 맞추어 열리기때문에 일정이 바뀔수 있으며 라일락 음악제와 함께 라일락판매 그리고 와인가든이 열립니다.






YOSAKOI 소란 축제


6월 상순


홋카이도의 소란절을 맞추어서 팀단위의 무희들이 개성만점의 춤과 의상을 뽐내는 대회입니다. 굉장히 많은 팀들이 나오며 토너먼트 형식으로 결승전까치 치룹니다.  







삿포로 꽃 축제


6월하순~7월상순


홋카이도의 여름의 시작을 알리는 이벤트로 이지역의 농업고등학교에서의 원예콘테스트 및 화훼 용품들을 판매하며 오도리공원의 온지역이 꽃으로 디스플레이 되는 모습은 장관입니다.






삿포로 여름 맥주축제


7월 하순부터 8월하순 한달간


삿포로에서는 짧은 여름을 아쉬움없이 마음껏 즐기기위해 오도리공원에 최대의 비어가든을 매년 여름마다 개장합니다. 일본전역 에서 최대규모의 크기이며  13000석 가량의 자리가 마련됩니다.


 




산토리 더 프리미엄 몰츠가든

기린 이치방시보리 비어가든

THE 삿포로 비어가든

세계의 맥주광장

삿포로 독일마을


등의 코너와 함께 다양한 음식들을 즐길수 있습니다.







삿포로 가을 축제


9월중순~ 10월초


삿포로의 오텀페스트는 홋카이도의 음식을 주제로한 각지의제철 식재료와 당지음식등이 오도리 공원에 모이는 음식 축제입니다. 우리나라의 규모가 엄청큰 야시장같다라고 생각하면 쉽습니다.


각 섹터마다 다른 컨셉으로 음식을 팔고 있으며 11가지의 섹션이 준비됩니다. 또한 무대에서도 다양한 쑈가 펼쳐집니다. 먹는 것을 좋아하는 미식가들은 홋카이도 각지의 전통맛을 볼수있는기회이기 때문에 꼭 참석하는 축제이기도 하죠. 





삿포로 화이트 일루미네이션


11월하순~ 12월25일


일본 최초의 일루미네이션 전등축제로 이시기에 오도리 광장은 52만개의 전구가 공원을 장식합니다.


다양한 조명의 빛깔을 감상할수있으며 특히 설경으로 표현되는 일루미네이션은 매우 아름답다고 합니다. 삿포로 TV 타워의 전망대에 올라서 오도리공원을 바라보는것도 훌륭한 방법입니다.



마치며 홋카이도의 오도리 공원은 1년내내 정말 많은 축제가 열리는것 같습니다. 이런 축제는 현지일본인들 뿐만 아니라 세계의 여러곳에서 구경을 하러 올정도로 유명해지고 있죠. 우리나라의 광화문 광장이나 여의도 광장도 세계적인수준의 축제가 1년내내 열렸으면 좋겠습니다. 긴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